[이벤트] 2023 알라딘 올해의 책 후보에 오른 웅진주니어 도서에 투표해 주세요. (~12/8)
2023-11-08
415
2023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매년 연말이 다가오면 '올해의 책'을 선정하는
투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알라딘 2023 올해의 책에
웅진주니어 도서 3권이 후보에 올랐습니다.
2023년 한 해 동안 독자 여러분의 사랑을 가득 받은
올해의 책 후보 3권을 소개해 드립니다.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를 던져 주세요.
알라딘의 경우
아이디 당 매일 5권의 책에 투표를 하실 수 있으니,
매일 방문하셔서 투표해 주세요.
알라딘 올해의 책 투표하기
https://www.aladin.co.kr/events/wevent.aspx?EventId=257058
2023 알라딘 올해의 책 후보 도서
백유연『목련 만두』
『벚꽃 팝콘』 『낙엽 스낵』 백유연 작가가 전하는
또 하나의 아주 특별한 계절 만찬
살랑살랑 바람이 불어오는 봄의 문턱. 다람쥐와 청설모 사이에 작은 오해가 생깁니다. 어떻게 화해할지 고민하는 그때, 다람쥐는 동물 친구들에게 목련 만두를 만들자고 제안하는데……
모든 재료를 감싸는 포근한 만두처럼 청설모와 다람쥐는 오해를 풀고 하나로 어우러질 수 있을까요?
- 사탕 포장지 만들기 활동지 다운로드: https://www.wjjunior.co.kr/referenceroom/bookactivity/read.jsp?reqPageNo=2&no=38&code=0&rtype=2
- 목련 만두 배경화면(모바일, 태블릿, PC) : https://www.wjjunior.co.kr/referenceroom/background/read.jsp?reqPageNo=2&no=34&code=0&rtype=4
이지은『태양 왕 수바: 수박의 전설』
태양 왕 수바의 등장과 팥 할머니의 활약으로
한층 맛깔스러워진 전설의 맛
전설 신드롬을 일으킨 이지은 작가가 이번에는 '수박'의 전설로 돌아왔습니다.
장에 갔다 늦은 시간에 산길을 걸어오던 팥 할머니 앞에 나타난 태양 왕 수바. 돼지인지, 공인지 데굴데굴 구르기 좋은 모양새로 나타난 수바는 원래 태양을 비추어 생명을 자라게 하는 하늘의 용이었는데요. 수바의 날개와 태양 빛을 탐내던 둘 머리 용에 의해 날개를 떼어 먹힌 채, 간신히 땅으로 도망치는 신세가 된 것입니다. 수바는 할머니에게 간절하게 도움을 청하지만, 왕 대접을 받긴커녕 이름조차 수박, 왕수박 등으로 불리며 더 혼란을 겪는데…….
- 나만의 이야기 만들기 활동지 다운로드: https://www.wjjunior.co.kr/referenceroom/bookactivity/read.jsp?reqPageNo=1&no=43&code=0&rtype=2
- 활동지를 활용하여 아이들이 만든 '나만의 이야기' 후기: https://blog.naver.com/wj_junior/223145435207
앤서니 브라운 『나와 스크러피, 그리고 바다』
평범하던 어느 날, 한 소년에게 일어난 기적 같은 이야기!
그날 대니는 너무 심심하고 지루했습니다. 엄마는 바쁘고, 형은 놀러 나갔거든요. 강아지 스크러피와 함께 바닷가라도 산책하고 오라는 엄마의 말에 나오긴 했지만, 바다는 늘 그랬듯 고요하기만하고, 대니는 계속 심심하기만 합니다.
그런데 바다를 산책하던 중 사람들이 바다를 바라보며 웃고, 소리치고, 손을 흔드는 모습을 보았어요. 사람들이 왜 손을 흔들고 있는지 궁금해서, 대니도 바다를 바라봤지요. 과연 대니가 저 멀리 깊은 바다에서 본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평범하다고 생각했던 어느 날, 대니에게 일어난 기적 같은 이야기. 앤서니 브라운이 선보이는 뭉클한 희망의 메시지가 펼쳐집니다.